하동군, 화재폐기물 처리비 지원…재난피해 회복력 UP
하동군, 화재폐기물 처리비 지원…재난피해 회복력 UP
  • 이광호 기자
  • 승인 2022.05.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 소실 정도에 따라 200만~500만원 화재폐기물 처리비 지원
하동군, 화재폐기물 처리비 지원…재난피해 회복력 UP

[내외일보] 이광호 기자 = 하동군은 화재로 인해 건축물에 피해를 본 군민의 조속한 재난복구를 위해 화재폐기물 처리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화재 피해일 기준 1년 전부터 하동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자로서, 화재로 인해 주거 또는 농축수산업 목적의 건축물이 피해를 본 자이다.

그러나 △공가·폐가 등 건축물이 본래의 용도로 활용되지 않는 경우 △다른 법령이나 기관·단체 등에서 동일한 지원을 받은 경우 △고의성이 있는 화재 △그 밖의 법령을 위반해 설치한 건축물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화재폐기물 처리비는 화재의 소실 정도에 따라 전소 500만원, 반소 300만원, 부분소 200만원이 지원된다. 단, 화재폐기물 처리비가 지원금 미만일 경우에는 실제 처리비만 지급된다.

지급신청은 건축물 소유자 또는 세입자가 화재폐기물 처리 후 14일 이내에 화재폐기물 처리비 신청서, 화재폐기물 처리 영수증, 화재 증명원 등을 갖춰 건축물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해야 한다.

지원금은 신청서가 접수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화재사실 등의 확인 후 지급되며,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안전총괄과 안전기획담당부서나 읍·면 총무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예기치 못한 화재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재난복구 지원으로 조속히 일상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화재폐기물 처리비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