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예방 해소 집단 프로그램 진행
철원군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예방 해소 집단 프로그램 진행
  • 김의택 기자
  • 승인 2022.06.1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내 21개교 학생 대상 … 자발적 자기 조절 위한 행동 조절
철원군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예방 해소 집단 프로그램 진행

[내외일보] 김의택 기자 =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의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호소문제를 가진 힘들고 어려운 청소년들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슬기로운 인터넷 스마트폰 사용법과 대안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15일 철원군에 따르면 지역내 16개교 초등학교와 5개교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과의존 대상 집단상담과 초등대상 예방사업을 진행 중이다.

서울대학교 김동일 교수의 전문성을 갖춘 프로그램 개발 자료를 바탕으로 진행이 되는 프로그램의 핵심은 ① 초기 : 자기결정성을 위한 자기이해, ② 중기 : 동기강화를 통한 자율성과 관계성증진, ③ 종결: 자기결정성 실천을 통한 유능성의 증진이다.

인터넷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자발적인 자기조절을 위해서는 행동조절에 대한 높은 내재동기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프로그램의 핵심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다.

철원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터넷 스마트폰의 사용이야 말로 성장기에 꼭 필요한 학습임을 강조한다.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인터넷 스마트폰 예방해소 방학프로그램으로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일일캠프를 운영예정이다.

청소년자녀를 둔 가족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대체한 가족이 함께 할수 있는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경험하게 한다 청소년을 자녀를 둔 가족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