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문재인도 천벌 받을 짓"... 하태경 "서해 피살사건, 문 정부가 은폐"

  • 입력 2022.06.17 09:45
  • 댓글 4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 국회사진기자단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 국회사진기자단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정부가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 ‘자진 월북’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린 것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해경 관계자가 제 의원실에서 와서 ‘수사하기 전 이미 월북 결론이 나 있었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를 향해 “문 전 대통령도 천벌 받을 짓”이라며 당시 정보를 공개하는 데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17일 하 의원은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윤석열 정부로 정권이 바뀌기 직전에 해경이 저한테 사실 양심 선언을 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군의 감청자료로 이미 월북 결론을 내렸다”면서 “감청에 월북 내용이 있어서 월북이라는 큰 방향에 수사 결론이 나 있었고 나머지는 이걸 정당화하기 위해서 억지로 짜맞춘 수사였다”고 주장했다.

한편 ‘월북 의도가 없다는 것도 단정할 수 없다’는 지적에 대해 하 의원은 “월북 의도가 없다는 증거들이 많이 있는 걸 문재인 정부가 다 은폐한 것”이라며 “이제 다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2020년 9월 어업지도공무원 이모씨는 연평도 인근 해상에서 실종된 후 북한군에 피격돼 숨졌다. 

당시 해경과 국방부 등은 이씨가 자진 월북한 것으로 단정지었으나, 16일 국가안보실과 해경·국방부가 일제히 "자진 월북의 근거가 없다"는 입장을 내며 문재인 정부의 판단을 뒤집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