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경기침체, 대처할 방법 없다" 윤 대통령 발언에... "대통령 왜 하나"

  • 입력 2022.06.21 08:46
  • 댓글 4
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 제공

[내외일보] 이혜영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경기침체 우려가 커지는 데 대해 “고물가를 잡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고금리 정책을 쓰는 마당에 생기는 문제이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대처할 방법이 없다”고 밝힌 것을 두고 일각에선 무책임한 발언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20일 윤 대통령은 대통령실 출근길에 ‘미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많이 올리는 등 전 세계적인 경제 침체가 우려되는데 대책이 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이를 두고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씨는 “고금리여도 저금리여도 이에 대처해야 하고, 전세계가 저금리 정책을 펴도 대처해야 하는 게 정부”라며 “’근본적으로 대처할 방법이 없다’는 말은 ‘나는 이 사태를 이겨낼 방법을 모르겠다’는 뜻이다. 능력 없으면 그만 내려와라. 당신 때문에 국민 걱정이 태산”이라고 비판을 쏟아냈다.

이어 “이 세상의 모든 문제에 ‘근본적으로 대처할 방법’이 있는 게 아니다"라며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이 항시 대처할 상황에 놓여 있다. 그래서 정부가 상시 운영되는 것”이라고 일깨웠다.

경제전문가인 송기훈 애널리스트도 “그럼 대통령은 왜 하는 거냐? 이게 한 나라를 책임진 사람이 감히 입으로 내뱉을 소리냐”고 날을 세웠다.

윤 대통령의 '무책임' 논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대선 과정에서도 윤 대통령은 대중유세 중 "지도자가 경제를 안다고 국민 삶 나아지는 거 아니다" "경제라는 것은 대통령이 살리는 게 아니다" 등의 발언을 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최근에는 지난 15일 윤 대통령은 부인 김건희 여사의 봉하마을 수행원에 대한 질문을 받고는 “대통령을 처음 해보는 것이기 때문에 공식·비공식 행사를 어떻게 나눠야 할지…”라고 답해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또한 문재인 전 대통령의 양산 사저 앞 욕설시위대에 대해 ‘법대로 하겠다’고 발언해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대통령이라면 ‘좀 자제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어야 하지, 그런 식으로 방관하는 게 말이 되나"라고 꼬집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