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설마 '짤짤이' 때문에 중징계?"...황교익, "분명히 해달라"

  • 입력 2022.06.21 17:52
  • 댓글 1
더불어민주당 최강욱 의원 /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최강욱 의원 / 국회사진기자단

[내외일보] 이지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20일 최강욱 의원에게 성희롱 발언을 이유로 중징계를 내리자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씨는 "발언과 관련한 정확한 판단이 없다. 설마 짤짤이라는 발언으로 중징계를 내린 것은 아니겠죠?"라고 비판했다.

황 씨는 SNS에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의 최강욱 징계 관련 기사를 보는데 특이한 것이 최강욱이 한 말이 XX이였는지 짤짤이였는지에 대한 판단이 없다"라며 "당원 자격 6개월 박탈이면 중징계라고 하는데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최강욱의 발언이 XX이라고 판단한 것이라고 해석하는 것이 맞는지요. 설마 짤짤이라는 발언으로 중징계를 내린 것은 아니겠지요"라고 적었다.

이어 "최강욱이 XX이라고 발언했다는 것이 확실하면 지금의 징계 수준은 적절하다. 최강욱이 짤짤이라고 했다는 게 맞다면 지금의 징계는 정말이지 엉뚱한 일"이라며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최강욱의 발언이 XX인지 짤짤이인지 그 판단을 분명히 밝혀 혼란을 줄여주길 바란다"라고 했다.

앞서 이날 오후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최 의원의 당원 자격 정지 6개월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한편 최 의원은 지난 4월 법사위 소속 민주당 의원 및 보좌진들과 화상회의를 하던 중 동료 의원에게 성희롱성 발언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최 의원 측은 문제가 불거지자 해당 의원이 보이지 않아 장난식으로 '짤짤이'('돈 따먹기 놀이' 은어)하는 것 아니냐고 물었을 뿐이라고 주장했으나, 당 보좌진협의회는 성희롱성 발언이라며 반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