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김종인 "윤 대통령, 생각없이 말 '툭툭' 내뱉어" 쓴소리

  • 입력 2022.06.22 16:58
  • 댓글 0

[내외일보] 김상환 기자 =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쓴소리를 쏟아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이 기자와의 대화에서 "대통령을 처음 해봐서 잘 모르겠다"는 취지로 발언한 것에 대해 김 전 위원장은 “이런 얘기는 절대로 해서는 안 될 얘기”라고 비판했다.

22일 김 전 위원장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대통령은 다 처음해보는 거다. 대통령을 경험해보고 하는 사람이 어디 있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윤 대통령이 1년 여 정치에 참여해 대통령이 되신 분이기 때문에 정치인들이 쓰는 말에 대한 익숙함이 없다”면서 “그렇기 때문에 아침마다 기자들이 출근길에 질문을 하면 별로 생각하지 않고 툭툭 뱉는 답변들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각에서는 솔직하다고 얘기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대통령의 말이라는 것이 그렇게 가벼우면 안 된다”며 “정치인의 레토릭(수사)이라는 건 아무렇게나 생각할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일반 국민에게 바로 던져지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굉장히 세련되어야 하고, 심사숙고해야 한다. 감정화, 정치화 되는 과정에서 개인에 대한 평가도 나올 수 있는 건데, 그렇게 일반 사람들이 얘기하는 식으로 말해서는 안 된다"고 일침을 가했다.

최근 김건희 여사의 공개행보와 관련해서는 "일반 국민들이 너무 크게 관심을 갖지 말아야 한다. 대통령 부인의 생활을 매일 정치화하려 하면 안 된다”고 충고했다.

이어 “대통령 부인이라 사실 공인 비슷하게 됐기 때문에 이동하는 데 있어서 경호 문제도 있고, 보필해주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그걸 가지고 일일이 자꾸 이상한 얘기를 안 하는 것이 정상이라고 본다”면서 “관심을 끄면 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