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코레일 서울본부, 철도건널목 ‘일단 멈춤!’ 하세요

  • 입력 2022.06.23 10:17
  • 댓글 0

서소문, 서빙고 등 주요 24개 건널목 안내 현수막 정비, 캠페인 시행 등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서울본부(본부장 주용환)는 23일(목) 관내 주요 철도건널목 24개소의 안내 현수막을 정비하고, 철도건널목 안전캠페인을 진행했다.

코레일 서울본부(본부장 주용환)는 건널목 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주요 건널목 24개소에 대한 안내 현수막 일제정비를 시행했다. (사진은 서울 남가좌리 건널목)
코레일 서울본부(본부장 주용환)는 건널목 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주요 건널목 24개소에 대한 안내 현수막 일제정비를 시행했다. (사진은 서울 남가좌리 건널목)

서울본부가 최근 급증하는 철도 건널목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건널목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건널목 통행량이 많고 고속열차가 운행하는 등 사고우려가 큰 건널목에는 건널목관리원을 24시간 배치하여 건널목 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으며, 건널목 안전캠페인, 무단횡단 금지 현수막 게시 등 사고 예방 홍보활동을 적극 시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본부는 경보기 및 차단기 등 철도건널목 안전 시설물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이례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유관기관 비상 연락망 업데이트 등을 관련 소속에 당부했다.

주용환 코레일 서울본부장은 “철도건널목에서는 ‘일단 멈춤’하고, 주위를 살핀 후 안전하게 건너시기 바란다”며, “작은 안전 수칙 하나가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만큼 꼭 준수하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