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동묘에 이어 이번엔 미식의 성지 청담이다!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 청담동 오마카세로 베일 벗는다

  • 입력 2022.06.29 12:14
  • 댓글 0

롯데마트,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 런칭해 7월 ‘청담 우월’에서 팝업 레스토랑 오픈

4월 선보인 동묘 와인바 성공에 이어 MZ사원들이 준비한 두 번째 '관심급구 프로젝트'

한우MD가 엄선한 1++등급 BMS 9 ‘마블나인’으로 트러플 버거 등 오마카세 메뉴 14종 구성

집에서도 미식 경험 즐길 수 있는 Take-out ‘마블나인X우월 홈마카세’ 1일 10개 한정 판매

'마블나인 X 우월' 한우 오마카세 메뉴 14종
'마블나인 X 우월' 한우 오마카세 메뉴 14종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롯데마트가 새롭게 런칭하는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이 한우 오마카세로 첫 선을 보인다.

‘마블나인(Marble 9)’은 1++(투플러스)등급 중에서도 가장 희소성이 높은 BMS(Beef Marbling Score) No.9 등급, 즉 마블링 최상급에 해당하는 한우만을 다루는 롯데마트의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이다. 그동안 청담이나 한남동의 고급 레스토랑에서만 즐길 수 있던 최고 등급의 프리미엄 한우를 이제는 대형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롯데마트는 ‘마블나인’의 8월 정식 런칭에 앞서, 7월 한 달 동안 청담동에 위치한 고급 한우 오마카세 레스토랑인 ‘우월’에서 기간 한정 팝업 운영을 진행해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번 팝업 행사는 지난 4월 롯데의 세번째 시그니처 와인 출시를 기념해 동묘에 와인바 팝업을 성공적으로 선보였던 ‘관심급구 프로젝트’의 두번째 활동이다. MZ세대 사원들이 주축이 된 ‘관심급구 프로젝트’는 롯데마트의 젊고 새로워진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전달하겠다는 목표 아래, 새롭고 재미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MZ세대에게 유쾌하게 다가가 이색적인 고객 경험을 발굴하는 프로젝트이다. 실제로 동묘에 선보였던 와인바는 연일 만석 기록을 세우며 소비자들에게 롯데마트의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한 바 있다. ‘마블나인’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이번에는 미식의 성지 ‘청담’에서 2030이 열광하는 ‘오마카세’를 선보인다는 아이디어를 냈다.

‘마블나인 X 우월’ 팝업에서는 롯데마트의 한우 전문 MD가 매일 한우 직경매에 참여해 직접까다롭게 엄선한 최고 품질의 1++등급 BMS 9 한우 ‘마블나인’을 오마카세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팝업 운영 기간 동안 기존 12종의 메뉴에 ‘늑간살’ 부위와 특별한 페어링 메뉴인 ‘먹물 트러플 미니 버거’까지 추가 제공해 총 14종의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신라호텔 출신 플로리스트의 플랜테리어로 공간에 심미성을 더해 시각과 미각이 동시에 충족되는 SNS 성지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청담 우월’에서의 미식 경험을 집에서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Take-out) 전용 메뉴인 ‘마블나인 X 우월 홈마카세’ 키트도 1일 1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마블나인 X 우월 홈마카세’에는 ‘우월’에서 선보이는 4가지 한우 부위와 시즈닝이 그대로 담겨 있는 것은 물론 최상의 맛을 위해 쉐프의 노하우를 집약한 가이드북도 함께 제공한다.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고급스러운 서랍형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어 코스 순서대로 한 부위씩 꺼내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임호석 롯데마트 홍보마케팅팀장은 “브랜드 선공개 장소를 미식의 성지라고 불리는 청담동으로 정했다는 것 자체가 ‘마블나인’의 맛과 품질에 대한 강력한 자신감을 의미한다”며, 롯데마트의 ‘RE NEW ALL about LIFESTYLE (다시 모든 것을 새롭게)’ 가치를 더욱 신선하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기획한 ‘관심급구 프로젝트’의 두번째 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