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시민의견 반영한 복지정책 펼친다
광명시, 시민의견 반영한 복지정책 펼친다
  • 박상덕 기자
  • 승인 2022.06.2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100여 명 참여해 광명시 제5기(2023 ~ 2026)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원탁토론회 개최
광명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제5기(2023 ~ 2026)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내외일보] 박상덕 기자 = 광명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명시 제5기(2023 ~ 2026)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1,400가구를 대상으로 광명시의 복지욕구 조사 및 10대 사회보장 영역·대상별 FGI를 진행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수립된 지역사회보장계획 세부사업안에 대해 분야별로 토론 및 의견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광명시의 복지발전을 위한 보장정책 전략 및 중점 사업 등을 선정했다.

이상재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원탁토론회를 통해 광명시의 복지 발전을 위한 실천성 있는 보장 계획이 수립되길 바란다”며, “민·관이 함께 소통하여 더욱 발전하는 광명을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향후 광명시 복지의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민․관이 협력하여 광명시의 실정에 맞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 광명시민을 위한 맞춤형 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른 법정계획으로 돌봄 아동·성인, 보호 안전, 건강, 교육, 고용, 주거, 문화여가, 환경, 총괄 등 사회보장 10대 보장 영역의 욕구를 반영해 4년마다 수립한다.

광명시는 앞으로 민・관 협력워크숍 및 공청회 등을 진행하고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광명시민의 수요와 공급을 최적화하고 실행체계를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