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환경공단, 중구 동인천동 찾아 재활용 분리배출 동참 환경 캠페인 펼쳐

  • 입력 2022.07.07 13:09
  • 댓글 0

자원의 재활용의 시작은 시민들의 올바른 분리배출의 필요성 홍보
중구청 등 관계기관과 함께 주변 환경정화 활동도 가져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환경공단(이사장 김상길)은 지난 6일 저녁 중구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30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동참 환경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재활용 가능자원이 흩어져 있는 것을 한곳으로 모아두고, 품목별 분리배출 안내문을 나누어 주며, 시민들의 재활용 분리배출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냈다.

특히 이날은 중구청(강병천 환경보호과장) 직원들도 함께 참여해 깨끗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중구청과 인천환경공단이 한마음 한뜻으로 하나 된 모습을 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김상길 공단 이사장은“분리된 재활용품을 배출하는 저녁시간에 캠페인을 진행해 많은 시민들을 만나 분리배출 동참 홍보를 할 수 있었다.”면서 “시민여러분들께서도 투명 재활용선별봉투에 올바른 품목별 분리배출을 부탁드리며, 투명패트는 자원으로도 활용도가 좋아 별도로 분리배출하고 있으니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재활용 분리배출 동참 환경캠페인은 2019년부터 추진해 왔으나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된 상태였다.

이번을 다시 시작으로 남부권 광역 자원회수센터의 반입지역인 중구와 연수구의 분리배출이 취약한 단독, 다세대, 상가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매주 수요일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홍보해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공단 송도자원회수센터의 재활용률은‘20년 68%,‘21년 70%로 매년 높아지고 있으며, 올해에는 80%를 목표로 재활용률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인천환경공단 김상길 이사장과 직원들이 중구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일원에서 환경캠페인과 정화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인천환경공단 김상길 이사장과 직원들이 중구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일원에서 환경캠페인과 정화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