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윤재옥 기자

계룡시, 2022년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가입자 모집

  • 입력 2022.07.07 21:27
  • 댓글 0

- 저소득 청년 자산형성 지원··· 소득수준 따라 월 최대 30만원 지원 -

[내외일보/계룡] 윤재옥 기자 =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일하는 청년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가입자를 오는 18일부터 8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저소득 청년이 매월 10만원씩 저축하며 3년간 근로활동을 지속하면 지원 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을 월 10만 원에서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해 저소득 청년의 자산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시에 따르면 정부지원금을 전액 지원받기 위해서는 가입 후 3년간 근로활동을 지속하면서 매월 10만원 이상 저축하고 총 10시간의 교육 이수와 자금사용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청대상은 가구 소득수준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경우 만 15세부터 39세까지 ▴기준 중위소득 50%초과 100% 이하인 경우, 가구재산이 2억 원 이하이고 근로·사업소득이 월 50만 원부터 2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만 15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이 가입 가능하다.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을 희망하는 청년은 복지포털 복지로(http://www.bokjiro.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주소지 관할 면·동 주민센터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접속자 쏠림을 예방하기 위해 신청 시작 후 2주 간 5부제를 시행할 예정으로 본인 출생일 끝자리에 해당하는 요일에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그동안 시행된 자산형성지원사업보다 지원대상과 한도가 늘어 많은 청년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보다 많은 청년이 가입할 수 있도록 사업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