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전북도 특사경, 성수기 노린 불법업소 33개소 적발

  • 입력 2022.08.09 11:35
  • 댓글 0

▶7월 25일부터 8월 7일까지 다중이용시설 82개소 점검
▶무신고 숙박업소, 여름철 성수식품 등 무신고 조리행위 단속

 

[내외일보] 고재홍 기자 = 여름 성수기 특수를 노린 무신고 공중위생업소 등이 대거 적발됐다.

전북도 특별사법경찰과(이하 특사경)는 본격 여름 휴가철을 맞아 숙박업소 및 일반음식점을 단속해 무신고 업소 33개소를(공중위생업소 16개소, 무신고 일반음식점 17개소) 적발했다고 9일 밝혔다.

앞서 특사경는 지난 725일부터 87일까지 주요 피서지 주변 식당카페숙박업 등 다중이용시설 82개소를 점검했다.

점검 결과 업주 A씨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7월까지 피서지 주변에 위치한 다세대 주택을 1박에 30만 원에서 50만 원씩 받으며 무신고로 운영했.

또 다른 업주 B씨는 숙박시설 무신고 주택에서 1박에 10만 원에서 20만 원 상당 숙박비를 받고 대여하다 적발됐다.

실제 이곳 일대에는 숙박업소 신고가 나지 않는 다가구주택에서 불법으로 영업한 업소 총 12곳이 단속됐다.

이들은 처음부터 용도에 맞지 않게 지어진 건물로 한 달에 적게는 3백만 , 많게는 3천만 원 이상 부당이득을 취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같은 불법 숙박업소들은 관련법에 따른 안전설비 등을 제대로 갖추지 않아 범죄와 화재에 취약하고, 정상 영업하는 업소 매출에도 피해를 줘 지역경제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또한 특사경은 계곡 유원지와 낚시객이 붐비는 관광지를 점검해 불법 영업시설을 다수 적발했다.

이곳에는 가족 단위 피서객과 낚시객을 노린 불법 휴게음식점 등이 늘어서 있었다.

특히 이들 시설은 정기적인 위생점검을 받지 않아 식중독 등 피서객의 건강을 위협하는 상황이었다.

이에 특사경은 여름 휴가철 불법 숙박업소 및 위생업소 단속을 위한 별도 단속반을 운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