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이광호 기자

하동군, 명품 주거단지 조성사업 본격 착수

  • 입력 2022.09.20 09:04
  • 댓글 0

2026년까지 5년간 26억 4000만원 투입…노후 공동주택 정주여건 개선

대산아파트 현관 자동문 공사

[내외일보] 이광호 기자 = 하동군은 노후 공동주택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군민이 살기 좋은 명품 주거단지 조성사업을 본격 착수한다고 20일 밝혔다.

명품 주거단지 조성사업은 민선8기 군수 공약사업으로 올해 2회 추경에서 3억원을 확보한 데 이어 오는 2026년까지 매년 5억 7000만원씩 총 26억 4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5년 계속사업을 추진한다.

핵심 사업은 △노후 공동주택의 주거환경 개선 △부대복리시설 개선 △재난위험시설물의 안전진단 등이다.

군은 체계적이고 투명한 사업추진을 위해 하동군 공동주택관리 지원 조례를 대대적으로 개정키로 하고 현재 입법예고 중이다.

주요 개정 내용은 △노후 공동주택 우선 지원을 통한 주민 복리증진 및 주거수준 향상 기여 △승강기 설치 또는 개․보수 지원 △내진·건축물의 구조안전성 등에 대한 전문기관의 안전진단 및 보수․보강 지원 △세대수가 작아 정주여건 개선에 어려움이 있던 공동주택에 대한 지원율 상향 등이다.

군은 올해 사업비 등 사업 추진계획을 마련해 관내 공동주택 관리책임자 및 입주자대표에게 통보했으며, 오는 22일까지 지원신청을 받아 연내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지원 기준은 전체 사업비가 500만원 이하일 경우 전액 지원되고, 500만원 초과 시 전체 사업비의 70%까지 지원되며, 지원 대상 및 규모 등은 하동군 공동주택관리지원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하승철 군수는 “지속적인 지역 내 노후 공동주택 정비 및 활성화 등 정주여건 개선으로 명품 주거도시를 조성해 거주민의 주거 복리 기능 회복과 인구유입을 통한 명품 하동 건설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