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울산광역시의회, 울산연구원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 입력 2022.09.21 17:06
  • 댓글 0

민선 8기 들어 최초 인사청문 실시 울산연구원장 인사청문 경과보고서‘채택’

울산광역시의회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울산연구원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1일, 제3차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개최하고 울산연구원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심사했다.

앞서, 인사청문특위는 16일 인사청문회를 열고 편상훈 울산연구원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능력, 정책, 전문성과 도덕성 등 인사검증을 거쳤고, 21일 인사청문특위 위원들의 지적과 제시한 정책방안을 수행할 것을 주문한 의견을 담은 경과보고서를 최종 채택했다.

홍성우 인사청문특위 위원장은 “인사청문절차가 요식행위라는 일부 비판도 있으나, 민선 8기 들어 첫번째로 이뤄지는 울산시 주요 공공기관장에 대한 인사청문절차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위원님들의 준비된 질의들로 능력과 도덕성에 대한 후보자의 견해와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러한 검증절차를 통해 단체장의 기관장 인사에 있어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가 되도록 의회차원에서도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울산연구원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2018년 12월 12일 울산시의회와 울산광역시와 인사청문 협약을 체결하고, 2019년 울산연구원, 2020년 울산경제진흥원, 2021년 울산도시공사와 울산시설공단 대표자 임용후보자에 대해 인사청문을 실시한 데 이어 다섯번째 실시된 인사청문회로 이러한 인사검증을 통해 인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후보자의 능력을 제대로 검증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