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지역 학생, 하반기 장학생 선발?

  • 입력 2022.09.26 13:21
  • 댓글 0

-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10월 28일까지 장학생 접수 -
- 우수인재 등 8가지 분야서 468명 선발…장학금 3.3억 원 지급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지역 인재들의 안정적인 학업 역량 증진을 위해 올 하반기 초등·중·고등·대학생 468명에게 장학금 3억 3,000만 원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분야별 성적우수자 등 지역 우수인재에게 성취감을 부여하는 동시에 가정형편이 여유롭지 않은 학생들의 면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학금 지원 분야는 ▲우수 인재 ▲특기 적성 ▲모범 ▲학자금 지원 ▲장애인 면학 ▲장애인 특기 적성 ▲다문화가정·북한 이탈주민 ▲학교 밖 청소년 등 8가지다. 

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학교장 추천, 대회 수상, 장애인 등 분야별 선발기준을 거쳐 지급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장학금 지원·신청은 26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우수인재 및 학교 밖 청소년 장학금은 학교장 및 기관장 추천으로 실시한다.

시는 성적이나 대회 수상실적 우수자는 물론, 저소득·다문화·장애 학생·학교 밖 청소년 등 소외계층에 대한 폭넓은 장학 지원으로 우수 인재를 격려하고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시의 미래가 될 지역 인재들이 장학금 지원을 통해 세종시의 일원으로서 자존감을 높이고 재능과 꿈을 더욱 키워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원내용·신청기준 및 신청방법 등 장학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누리집(www.sjhle.or.kr)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진흥원 인재육성팀(☎044-865-96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