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백평권 기자

장흥군, 2022년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 입력 2022.09.26 15:13
  • 댓글 0

친환경 고품질 쌀 안정생산 및 생산비 절감 종합평가회 개최

장흥군, 2022년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내외일보] 백평권 기자 = 장흥군은 26일 농업인과 관계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농사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벼농사 종합평가회는 식량작물 작황 분석과 친환경 고품질 쌀 안정생산을 보다 확대하여 향후 벼농사 발전방향을 도출하고, 당면한 농업현장 애로사항 및 농업기술정보 등을 교류하기 위해 열렸다.

평가회에서는 벼농사 작황 및 품종특성, 주요 병해충 발생상황 등 종합적인 평가와 시범사업을 수행한 농가 중 우수 사례 발표가 사업별로 이루어졌다.

참가자들은 올해 벼농사 등 식량작물 주요 영농현안들을 점검하고 올해 영농기술에 대해 평가했다.

또한 평가회에서는 전남농업기술원 시험포 품종별 특성 등을 공유하고 벼농사에 기본이 되는 벼 품종교육이 병행됐다.

종자관리소의 종자관리, 원종포 운영 등 현장교육도 실시됐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는 “금년 벼농사는 봄가뭄이 심해 이앙이 어려운 답도 많았고, 남부 일부 해안지역에서는 염해피해와 지속되는 가뭄으로 물관리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적기 병해충 방제 및 농업인의 영농기술 향상으로 쌀 생산량이 평년대비 3.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하여 새청무, 신동진, 백옥찰 등 중만생종 벼는 이삭팬 후 55~60일 전후에 적기수확 할 것과 수확한 벼를 건조할 때 종자용은 40℃, 밥쌀용은 45 ~ 50℃의 적정온도에서 건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