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윤은효 기자

거창군, 인플루엔자 백신 예방접종하고 건강 지키세요

  • 입력 2022.09.26 16:50
  • 댓글 0

9월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진행 중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경남 거창군은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군민들의 건강한 내 몸 지키기를 위해 지난 21일부터 유아·어린이를 시작으로 연령별 순차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하 ‘예방접종’)’은 인플루엔자 4가 백신을 이용한 예방접종이며, 군은 자체 예산 2천만 원을 확보해 △의료급여수급권자 △정도가 심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무료 예방접종도 실시할 예정이다.

접종 일정은 △9월 21일부터는 생후 6개월~만 8세 어린이 중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처음 받는 어린이 △10월 5일부터는 생후 6개월~만 8세 이하 어린이 중 인플루엔자 백신을 총 2회 이상(누적) 접종한 경우와 9세 이상부터 만 13세 이하 어린이와 임신부 △10월 12일부터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다.

65세 이상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은 지정된 관내 위탁의료기관 26개소, 보건지소, 진료소에서 실시하며 지원 대상자는 주소지 관계없이 전국 어느 곳에서나 지정된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관내 위탁의료기관은 군 홈페이지와 보건소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건소는 10월 12일부터 유료 예방접종 및 지자체 무료접종을 동시에 실시하며 백신 소진 시까지 접종할 예정이며, 보건소 유료접종대상자는 거창군민 중 희망자에 한하며 지자체 무료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 국가유공자, 심한장애인(1~3급)으로 확인 서류 지참 후 방문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 유행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동시에 시행되는 만큼 안전한 접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인플루엔자 증상은 코로나19 증상과 비슷해 두개를 혼동할 수 있으니 이를 방지하기 위해 대상자들은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창군 보건소(☎940-8305)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