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이수한 기자

울산교육청, 인공지능(AI)활용 영어수업 및 평가 운영 사례 나눔 워크숍 개최

  • 입력 2022.09.26 17:42
  • 댓글 0

인공지능(AI) 영어수업 사례와 실습 워크숍으로 수업전문성 신장

울산교육청, 인공지능(AI)활용 영어수업 및 평가 운영 사례 나눔 워크숍 개최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이 24일 관내 중등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활용 영어수업 및 평가 운영 사례 나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인공지능(AI) 활용 영어수업 및 평가 운영 사례 공유로 교실수업을 개선하고 미래역량 함양 수업을 위한 영어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구글 인증 이노베이터이자 유튜브 ‘열정 김선생TV’를 운영하고 있는 부산 이사벨중학교 김현주 선생님의 ‘교실 속 인공지능 영어수업 사례’ 강의와, 울산스포츠과학고등학교 이은정 선생님의 ‘인공지능 활용 평가 운영 사례’ 강의를 주제로 진행됐다.

워크숍 내용은 메타버스앱 Spatial 활용, 북크리에이터 Autodraw활용, 북크리에이터 Web Accessibility 활용, 4차 산업 혁명과 영어 수업의 변화, 인공지능 영어학습 앱을 활용한 수업 및 평가 사례 나눔의 5개 과정으로 운영됐다.

교육청관계자는 “워크숍 개최는 인공지능(AI) 활용 영어교육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여 학생 배움 중심의 수업 문화를 위한 것으로 앞으로도 인공지능(AI) 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개선 및 학생 맞춤형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