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남상돈 기자

연천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함께 자람, 함께 나눔”봉사 활동

  • 입력 2022.09.29 11:01
  • 댓글 0

지역소외계층에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함께 성장하는 아이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봉사활동

[내외일보] 남상돈 기자 = 연천교육지원청은 9월 28일 연천군 보건의료원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전곡초등학교, 전곡중학교와 함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지역연계 프로그램“함께자람, 함께나눔”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사업학교인 전곡초 나눔의 행복 가족봉사단과 전곡중 온골 지킴이 자원봉사단은 연천교육지원청 주관하에 푸르내마을에서 지역 소외계층에게 나눠줄 고구마를 직접 가꿔 수확했다.

학생, 학부모, 교사와 연천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담당자가 함께 참여하여 수확한 고구마를 정신건강복지센터에 기증했고,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를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자살·자해 고위험군 학생들에게 전달하여 교육복지 실현에 기여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가꾼 농작물을 정성스럽게 포장하여 위기가정에 전달하는 과정에서 함께 마음을 나누며 성장해나간다는 점이 의미가 크다.

학생들은 수확한 고구마를 기증하면서 열띤 이야기를 나누었다. 전곡초 공00 학생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산타가 된 기분이라 기쁘다”, 전곡중 이00 학생은 “작은 선물이지만 이걸 받는 분들이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며 의미를 되새기는 모습을 보였다.

연천교육지원청 안선근 교육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의욕을 가지고 봉사하는 모습이 아름답다”며, “일상에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며 사는 것을 배우는 것은 값진 일이니 자부심을 가지고 사업에 열심히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