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마음도 건강한 인천 만들어요.

  • 입력 2022.09.29 12:42
  • 댓글 0

인천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인천애(愛)뜰서 개최
유공자 표창·정신장애인 직업박람회·문화행사 등 운영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6일 ‘2022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인천시청 앞 인천애(愛)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진행하는 행사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정신건강 유공 표창과 정신장애인 직업박람회, 시민 문화공연 등 정신 장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할 방침이다.

정신건강 유공자 표창 수상자는 2개의 단체와 개인 7명으로, △인천 미추홀구정신건강복지센터 △(주)유신에코 △이혜진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팀원 △임양진 미추홀구정신건강복지센터 팀원 △박신영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팀원 △허수진 부평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팀원 △오은주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팀원 △글로리병원 하태성 진료부장 △마음동네 심리상담상담센터 김명숙 센터장이다.

부대행사로 진행되는‘정신장애인 직업박람회’에는 장애인표준사업장을 비롯해 군·구 정신건강복지센터, 대한장애인가족협회 인천지회, 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 LH한국토지주택공사,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등 22개 기관이 참여해 직업 상담과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15개 장애유형 중 최하위로, 시는 이번 정신장애인 직업박람회를 통해 정신장애인의 고용과 사회참여 기회가 확대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스트레스 검사, 정신장애인 바리스타 카페 커피음료 제공, 집중력 체험, 현악 3중주 문화공연 등 시민이 함께 어울려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한편 시는 10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 ‘300만 시민참여 워크온’ 이벤트를 개최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물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2022년 정신건강의 날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maro.imh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석철 시 건강보건국장은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시민들이 마음건강과 정신장애인의 취업 지원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고, 소외되는 시민 없이 모두 마음이 건강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