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황정선 기자

與野, 朴 대통령 장관 인사 공방

  • 입력 2014.07.01 15:29
  • 댓글 0

김재원 “인사청문회 임하는 태도는 지극히 잘못 돼”

[내외일보=황정선 기자= 박영선 “제발 제대로 검증된 인사 국회로 보내 달라”

 여야가 1일 박근혜 대통령의 장관 인선을 놓고 공방을 이어갔다. 김명수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내정자의 진퇴 문제가 최대쟁점으로 떠올랐다.
새누리당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현재 야당에서 이번 장관 인사청문회에서 2명+α를 낙마시키겠다고 공공연히 발표를 하며 각종 의혹을 계속 생산해 내고 있다”며 “특히 교육부장관 후보자의 경우에 수십가지의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여러 가지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지금까지 김 후보자에 대해 어떤 형태의 어떤 내용의 의혹에 대한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사실관계가 드러나지 않았는데 마치 어떤 사실관계가 확인된 것처럼 의혹이 확대 재생산되고 있다”며 “김 후보자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이 끝난 것처럼 진행이 되고 있는 것은 상당히 유감이 아닐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이렇게 인사청문회가 진행되기 전에 여론검증이라는 이름으로 모든 사실관계가 확인된 것처럼 결론이 나버리면 결국 인사청문회가 무력화되고 더 나아가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의 인사청문회 통해 대통령 인사권에 적절한 제한과 견제를 하겠다는 헌법상의 본연의 국회 의무도 하지 못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그러면서 “우리 국회는 지금 8명의 국무위원 후보자, 국정원장 후보자에 대해 차분하게 인사청문회를 진행해야 한다”며 “그동안 제기된 여러 가지 도덕적 또는 업무능력에 대한 검증을 철저히 하고 그에 대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판단을 해야 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야당을 겨냥, “야당처럼 신상털기식으로 처음부터 인사청문회 들어가기 전에 먼저 2명을 목표로 잡고 그 이상 낙마시키겠다는 식의 목표를 정하고 인사청문회에 임하는 태도는 지극히 잘못”이라고 지적했다.
반면 야당은 박근혜 대통령의 인사방식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당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제발 제대로 검증된 인사를 국회로 보내 달라”며 김명수 교육부장관 내정자를 겨냥, “논문표절왕, 연구비 가로채기, 칼럼대필, 아이들에게 얼굴조차 들 수 없는 사람을 교육부장관으로 보내서 국민적 에너지를 소모하기에는 국회가 할 일이 너무 많다”고 꼬집었다.
같은당 이석현 국회부의장도 이날 회의에서 김 내정자를 겨냥, “이런 분을 내놓고 청문회 해 달라는 것은 국회에 대한 모욕”이라며 “비유하면 썩은 감자를 내놓고 이 감자 사달라는 것과 같다. 이것은 소비자 우롱”이라고 꼬집었다.
김재윤 전략홍보본부장도 김명수 내정자를 겨냥, “학교에서 배운 대로 이뤄지는 세상을 꿈꾼다면 김 장관 후보자 스스로 사퇴하는 것이 대통령의 부담을 덜어드리는 길이고 교육자로서 최소한 양심을 지키는 길”이라고 말했다.
김영록 원내수석부대표는 “인사 참사 후 박 대통령이 사전질의서를 보강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선언했지만 2기 내각 구성을 보면 또다시 공염불이 되고 말았다”며 “청와대가 사전질문에 나온 기초항목만 제대로 검증하고 질문했다면 김명수, 송광용, 정종섭, 정성근 등은 내정조차 불가능한 인사들이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정의당 심상정 원내대표는 의원총회에서 “지금 진행되고 있는 청문회에서도 무려 34가지가 되는 결격 사유를 가진 후보자가 있다”며 “인터넷 조회만 해도 논문 표절이 드러나고 있는데 차라리 청와대 인사위원회에 인터넷 연결이 안 돼있는 것으로 믿고 싶다”고 꼬집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