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칼럼
  • 기자명 내외일보

기 고 문 <똑한 코끝, 코끝 찡한 감동을 느끼는 자신감>

  • 입력 2015.08.24 14:48
  • 댓글 0


에이블성형외과 조우성 원장

서양과 동양에서 느끼는 미의 기준은 다르겠지만 할리우드나 유럽영화를 볼 때마다 남녀 배우들의 자연스럽게 오똑한코끝과 쭉 뻗은콧대에 부러움을 느낄 때가 있다.
상대적으로 콧대는 낮고 코끝은 뭉툭한 것이 일반적인 동양인의 코 모양은 서양인의 코 모양과는 선천적으로 차이가 있다. 뭉툭하고 낮은 동양인이나 흑인의 코는 코끝의 연골이 작고 낮게 누워있기 때문에 코의 연골이 크고 높게 서있는 백인들과는 구조적으로 다른 측면이 있기 때문이다.
콧대가 높고 코끝이 오똑한 사람의 인상에서 왠지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느껴지는데 반해콧대가 낮고 코끝이 짧거나 처져 보이는 경우 얼굴이 퍼져 보여 매력적인 얼굴과는 거리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에이블성형외과 조우성원장은 “콧대는 낮고 코끝이 복코처럼뭉툭한 코 모양을 오똑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콧대에 실리콘과 같은 보형물이나 자신의 진피나 지방조직을 이용해 콧대를 세우는 융비술과, 코끝에귀연골이나 비중격연골 등의 자가조직을 이식해 코끝을 오똑하게올려주는 코끝성형을 같이 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라고 말했다.
특히, 코끝이 뭉툭하거나 매부리코처럼 코끝이 처져 보이는 경우 코끝의 뭉툭한 부분에서 여분의 지방조직을 제거하고, 코끝연골을 묶어주면서 비중격이나늑연골을이용해 연장하고귀연골을 이용해 코끝의 모양을 다듬어 슬림하고 자연스럽게 오똑한 코끝모양을 이루게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조우성 원장은 “자신의 코에 대한 콤플렉스 때문에 유명 연예인의 코 모양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은데 개개인에 따라 얼굴형도 다르고 연골, 피부 등의 상태가 다른만큼 코 성형의 기본은 자신의 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코 모양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이다’라는 인식이 통념 돼 간다고는 하지만 너무 지나치게 남을따라 하는 성형보다는 자신의 콤플렉스를 해결하는 선에서 미적 기준을 찾는 것이 올바른 성형의 기본이 아닐까 싶다.
코 성형으로 드라마틱한 변화도 기대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도 환한 웃음과 밝은 표정이 더해진다면 아름다움은 물론 자신감까지 배가 될 수있을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