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박상덕 기자

광명시, 제8회 다산목민대상 본상 수상

  • 입력 2016.04.07 16:39
  • 댓글 0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시(市) 단위로는 유일하게 받아

 

[내외일보=경기]박상덕기자=광명시(시장 양기대)가 제8회 다산목민대상 본상(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광명시의 수상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시(市) 단위로는 유일하다.

다산목민대상은 지방행정 각 분야에서 주민을 위한 창의적인 시책을 추진해 다산 정약용의 율기(律己), 봉공(奉公), 애민(愛民) 정신을 지방행정에 구현하는 기초자치단체에 주는 상으로 내일신문이 주관하고 행정자치부가 후원한다.

이번 다산목민대상은 지난 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와 현지실사를 거쳐 9개 지차체가 1차 관문을 통과했으며, 지난 3월 31일 심층면접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광명시와 전북 완주군, 서울성북구가 최종 선정됐다.

광명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전국 상위권에 올라있고, 버려진 폐광을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로 재탄생시키는 등 창조경제의 모델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허허벌판으로 방치되던 KTX광명역세권에 대형 유통기업을 유치해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있는 점, 광명시만의 독창적인 상생모델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복지동 제도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시민에게 피부에 와 닿는 복지정책을 추진해 온 것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번 수상은 광명시민의 열정과 1천여 공직자의 땀과 노력의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광명시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이고 광명시를 국내외 어느 도시와 경쟁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 청렴하고 살기 좋은 행복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