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박상덕 기자

광명시, 새마을시장 활성화 위해 시설현대화사업 추진

  • 입력 2016.06.01 16:25
  • 댓글 0

노후시설 개선공사 및 도시가스, 전기공사, CCTV 등 설치

시설현대화 공사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보호 위해 공직자가 솔선이용

[내외일보=경기]박상덕기자=광명시는 새마을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장 내에 위치한 상가의 노후된 시설을 현대화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시작된 시설현대화 사업을 통해 노후한 천막 대신 최신식 아케이드를 설치하고, 도시가스 시설이 없던 점포에는 도시가스 배관공사와 전기공사, CCTV 등이 설치된다. 사업에는 총 10억 원이 소요되며, 올 7월초 조기 사업이 완료되면 새마을상가를 먹거리골목으로 특화할 전망이다.

그동안 새마을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는 2013년 새마을시장 아케이드에 전동창호를 설치했고, 올 1월 사업비 5억5천만 원을 투입, 시장을 이용하는 시민을 위한 고객지원센터를 완공했다. 또 올해 제2회 추경에서 새마을시장 시설현대화 사업비 6억 원을 추가 편성, 아직도 비닐천막으로 덮여 화재위험이 있는 시장골목에 시설개선 공사를 추진하고, LED등 설치, CCTV 보강설치, 방송장비도 교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광명새마을시장 내 시설현대화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새마을시장도 광명전통시장과 더불어 광명의 새로운 명소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입점상인의 영업을 보장하기 위해 5월13일부터 최소한의 영업을 개시하도록 했고, 공사 장비투입과 소음 등으로 인한 영업부진이 발생할 우려가 있어 사업이 완료될 때까지 공직자가 솔선해 새마을상가를 이용하도록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