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종환 기자

영암군, 민선 6기‘섬김행정, 서비스행정, 현장행정’

  • 입력 2016.06.02 11:43
  • 댓글 0

2박 3일간 제주에서 기찬조직문화 위한 팀워크 교육 실시

[내외일보=호남]영암/김종환 기자 =영암군(영암군수 전동평)은‘하나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의 기치로 출범했던 민선 6기 두 돌을 맞아 직원 사기앙양을 위한 혁신교육을 실시한다.

민선6기 후반기를 이끌어 갈 군정 세부목표인 “섬김행정, 서비스행정, 현장행정”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기존의 주입식 강의를 과감히 탈피하여 고품질․고소득 선진농업, 활력이 넘치는 창조경제, 매력과 품격의 문화관광, 쾌적하고 살기 좋은 안전도시, 희망과 기쁨의 복지행정 등 민선 6기 군정 비전과 관련된 과제를 팀별로 자율적으로 선정하여 팀원이 함께 해결하는 참여프로그램 위주로 구성하였다.

전동평 군수는 혁신교육 특강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복지와 성장의 두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발상과 남다른 열정의 필요성을 역설하였다.

또한 새로운 군 성장 동력이 되어 줄 첨단신산업인 드론산업과 경비행기 항공산업의 육성을 강조하였고, 이외에도 농업의 생명산업 육성, 바둑산업의 기반 마련, 문화체육관광의 경쟁력 제고, 타 지방자치단체와의 상생 협력 등 민선 6기 후반기를 이끌어갈 주요 사업들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일천여 공직자들의 역할과 책임을 다 해줄 것을 강조하였다.

한편, 영암군은 2011년 이후 중단되었던 공직자 혁신교육은 지난해 부활하여 공직사회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있으며 학습 동아리 활성화와 다양한 취미활동 지원 등 열심히 일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는 6월 1일부터 10월 14일까지  1기수 당 2박 3일 총 7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