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내외일보

마포구, 지자체 일자리 대상서 우수기관 선정

  • 입력 2016.06.02 16:34
  • 댓글 0

당초 목표대비 129% 상회…총 10,136개 창출

[내외일보=서울]=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지난 31일 서울 코엑스에서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열린 ‘2016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표창과 9천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고 밝혔다.

마포구는 이번 우수상 수상으로 민선 6기 일자리공약 사항인 구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이 그 결실을 맺게 됨은 물론 일자리 으뜸구로서의 위상을 떨치게 됐다.
 
지난 한 해 구는 민선6기 일자리분야 공약 이행을 위해 주관부서인 일자리진흥과를 비롯 17개 부서, 69개 일자리사업에 대해 목표관리제를 시행해 당초 목표대비 129%를 상회하는 총 10,136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구는 지역여건을 잘 분석하고 이에 맞는 사업을 실시해 일자리 특수사업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출판 영상 및 첨단 IT분야의 종사자 인력 수요를 맞추기 위해 상암 DMC IT/미디어 인력양성사업 및 전자출판전문가 양성사업을 운영해 실제 취업으로 이어졌으며 관광사업종사자 고용창출력 강화방안 연구도 실시했다.

더불어 일자리 창출의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해 '마포구청년일자리창출촉진에 관한 조례'와 '마포구생활임금 조례'를 제정했으며 취약근로자 권익향상을 위한 노동교육과 시민명예노동옴부즈만 등을 운영해 상용직 일자리가 전년 대비 9.8% 증가했고 고용보험 가입자 수도 11% 증가했다.

마포의 201개 사회적경제기업을 기반으로 하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자체 특수사업과 사회적경제 생태계조성 지원사업을 펼쳤으며 최근에는 홍대앞 문화예술 특화 구축사업으로 사회적 경제 예비특구로 지정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