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경희 기자

다양한 계층 지역사회 일자리문제 해소

  • 입력 2016.06.02 16:34
  • 댓글 0

서초구, 9일 '행복일자리 취업박람회' 개최

[내외일보=서울]김경희 기자=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중·장년층, 경력단절여성, 청년층 등에 취업 기회를 마련해주고, 구인기업에겐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서초구 행복일자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역사회 청년층 일자리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LG전자, 신세계, 포스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등 대기업이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당사 및 관련 분야 공채를 준비 중인 취업준비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한 점에 대해 인사담당자가 답변해주는 등 체계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한국자산관리공사', '중소기업중앙회', '제대군인지원센터', '중부기술교육원' 등 취업 관련기관도 참가한다. 이외에도 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휴먼프렌드, 이마트 양재점 등 채용을 원하는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이 참가해 현장면접 및 채용을 준비한다.

이밖에도 구는 이력서 컨설팅,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촬영 등 취업도움관을 운영해 참여자들의 현장면접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직 희망자는 원하는 사진을 첨부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해 서초구청 일자리경제과(02-2155-8734) 또는 박람회 운영사무국(02-568-1911, 1963)으로 원하는 업체와 면접을 사전신청하거나 박람회 당일 기업부스를 찾아가면 된다. 구인기업 참가신청은 전액 무료로 사전접수 신청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