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명신 기자

中시장 겨냥한 해삼, 진도군 수출·양식 ‘시작’

  • 입력 2016.06.08 11:49
  • 댓글 0

진도해삼협회-중국 장자도 그룹 해삼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내외일보=호남]진도/김명신 기자 =진도군이 중국시장 개척 등 수출 전략육성 품목인 해삼의 수출과 양식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중국 장자도 그룹 관계자들이 방문해 현장 견학을 진행한 뒤 해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진도군청 상황실에서 지난 7일(화) 개최된 업무협약에는 진도군 대표로 진도해삼협회(회장 김병윤)와 중국 대표로 장자도 그룹 주식유한공사(대표 오후강)가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우선 중국 장자도 그룹측은 해삼종묘 품질 개량과 육성을 비롯 가공분야의 기술 이전 등을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한다.

특히 합작사업 공동 추진을 통해 장자도 그룹이 중국 내에서 가지고 있는 판매 인프라와 플랫폼을 이용, 진도산 해삼과 해삼 가공품을 중국 시장에서 홍보·판매한다.

진도해삼협회는 해삼의 양식 등 수집·생산을 실시하며, 생산된 해삼은 중·장기적으로 중국에 수출하기로 이날 합의했다.

중국인들은 해삼을 부의 상징으로 여기며, 세계 최대 소비 국가로 중국 내 소비량은 120만 톤이다. 이는 세계 소비량 133만 톤의 90%에 해당한다. 진도군이 해삼을 수출 전략육성 품목으로 정한 이유이다.

진도군은 지난 2010년 중국 장자도 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 2,200억원을 들여 ‘수산물 종합가공 수출단지’를 조성 중이다. 1단계 사업으로 180억원을 투입, 해삼종묘생산장을 지난 2014년 준공했다.

중국 장자도 그룹에서는 어린 해삼을 진도지역 내 어민들에게 무상으로 분양해 주고 있으며, 지난 1일(수) 육상 종묘 생산 이후 처음으로 청정바다인 조도면 대마도 해역에 해삼 씨앗이 뿌림됐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보배섬 진도에 또 하나의 특산물로 해삼을 만들어 군민소득 1조원을 조기에 달성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