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이수한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5년 연속 대한민국성공대상 수상

  • 입력 2016.12.07 15:00
  • 댓글 0

세종대왕의 한글로 세계평화지도를 창작해 국제평화에 기여

지난 6일 오후 서울 국회의사당 본관 귀빈관에서 세계평화작가로 국제적인 언론에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김포시 홍보대사, 연변대학 객좌교수인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세종대왕의 한글로 세계평화지도를 창작해 국제평화에 기여한 공로로 이낙연 전남도지사등과 함께 5년 연속 대한민국성공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좌로부터 국민성공시대 장원석 대표, 이낙연 전남도지사

장원석 대표는 "한한국 교수는 23년에 걸쳐 6종의 새로운 한글서체를 개발, 디자인하여 세계 36개국 평화지도를 제작해 2008년에 UN본부 22개국 대표부와 프랑스, 북한, 대한민국 국회, 국내 5개도청 등에 사비를 들여 조건 없이 전 세계로 기증한 자랑스런 한국인이다. 또한, 한한국 작가는 세계 21개국 유엔대표부로부터 '세계평화지도 기증증서'를 받아 세계적인 평화작가로 인정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올해는 대한민국과 카타르의 평화발전을 위해 한글'카타르평화지도'작품을 여주 세종대왕릉에서 발표하여 중동 최대 언론에 대서특필 되었다며, 세계평화작가로서 국제적인 성공을 이루고 있어 특별히 5년 연속 대한민국성공대상을 수여하게 되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 김용진 세계전뇌학습회장(사진 좌), 한한국 이사장(사진 우)

한글 세계평화지도(World Peace Map)는 현재 유엔본부 22개 국가에 소장되어 있고, 567돌 한글날 문화체육관광부가 최고의 공모 작품으로 선정해 세종대왕 동상 일대 120m 길이로 한글세계평화지도 특별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다. 가로 2m20cm, 세로 2m80cm 크기에 6종의 새로운 한글서체를 개발 디자인하여 한글?서예?미술?지도를 융합해 1cm크기의 세필(細筆) 붓글씨 약 200만자의 한글로 완성하고 있어 뛰어난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한한국 교수는 2016국제평화언론대상(3년연속), 2016세계명품브랜드대상, 2016세계한류대상, 2016대한민국평화안보대상, 4·19 자유평화공헌대상,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세계평화 공로부문), 2015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물대상, 통일부장관 표창 등 문화예술인이 5(경기도, 강원도, 제주특별자치도, 전남도, 경북도)도지사 감사패와 36차례 굵직한 상을 최다수상해 세계평화작가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교수는 조선대학교 정책대학원 초빙교수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중국 연변대 예술대학 객좌교수와 세계평화사랑연맹 이사장, 한국기록원장, 김포시홍보대사, 세계평화홍보대사, 대한민국나눔홍보대사 등 10개 이상 기관 및 단체 직함을 맡고 있다.

한한국 김포시 홍보대사는 "먼저 위대한 한글을 창제하신 세종대왕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세계평화작가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면서 소명의식을 갖고 평화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지구상 유일한 분단국의 평화와 통일의 가치를 실현시키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5년 연속 큰상을 주신 주최측에 감사를 드린다. 그동안 많은 세월동안 오직 세계평화를 위해 작품 활동을 해왔고,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평화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해서 한 알의 밀알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MC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주)연수기획 김연수 대표가 수상자들을 위해 가야금으로 축하 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이수한 기자 peongri@hanmail.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