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박덕규 기자

체인지업캠퍼스 미래교육 선도 기관 ‘우뚝’

  • 입력 2017.10.16 16:22
  • 댓글 0

남경필 도지사 “21세기 미래교육 베이스캠프로 역할” 강조


[내외일보=경기]박덕규 기자=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경기영어마을에서 전환된 체인지업캠퍼스를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미래 인재 양성캠프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15일 파주에서 진행된 체인지업캠퍼스 현판식에서 “체인지업캠퍼스는 진화와 혁신의 가치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라며 “창의교육으로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끄는 인재양성 기관으로 우뚝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남 지사와 김동규·김종찬·한길룡 경기도의원,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교육유관기관, 지역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체인지업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경기영어마을에서 전환된 브랜드로, 영어교육 프로그램만 운영되던 방식에서 탈피해 창의교육, 교사연수 등 16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라 최근 주목받고 있는 코딩, 디자인싱킹, 드론, 3D프린팅, 문화예술, 과학 멘토 등 체험 중심의 미래교육 플랫폼으로 재도약하기 위해 각 교육프로그램은 도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우수 프로그램을 선발하는 ‘오픈 플랫폼’으로 운영된다.
남 지사는 “내년에도 우수 프로그램 공모를 거쳐 오픈플랫폼 체제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학교폭력 예방, 인성 함양, 심리치료 등 공교육을 보완하는 프로그램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체인지업캠퍼스가 미래교육을 선도하고 21세기 미래교육의 베이스캠프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도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지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현판식을 기념해 20여개의 직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진로체험 박람회도 개최됐다. 박람회에서는 VR(가상현실), 3D 프린터 및 드론 등의 4차 산업혁명 관련 교육과 미술체험,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창작활동 교육, 학생 1:1 진로상담, 진로적성 검사 등이 진행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