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기자

김하종 신부, '안나의 집' 새로운 터전으로 갈수 있도록 기도와 관심부탁합니다!

  • 입력 2017.10.20 17:22
  • 수정 2017.10.20 17:28
  • 댓글 0

제8기 나눔CEO최고위과정 김하종 신부(빈첸시오 보르도) 초청특강

[내외일보]이수한 기자=‘더불어’, ‘함께’하는 공동체를 지향하며 전 국민이 성공하는 대한민국을 목적으로 하는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와 국회의원 이주영 주최로 2017년 10월 19일(목) 오후 7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김하종 신부(빈첸시오 보르도)를 초청해 대한민국 국회나눔포럼 제8기 나눔CEO최고위 과정 특강을 진행했다.

김하종 신부는 나눔은 행복이고 사회를 밝고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면서, 1990년 5월 한국에 와서 지난 28년 동안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4가지를 실천으로, 첫 번째 한국이름 갖기, 김대건 신부님처럼 살고 싶어서 김대건 신부님의 성씨인 김, 하나님의 종의 뜻인 하종으로 개명, 두 번째, 헌혈시작, 세 번째 장기와 시신기증, 4번째 한국 귀화, 현재 성남의 안나의 집에서 노숙인 급식소, 노숙인 자활작업장, 노숙인 자활 시설, 공동생활가정, 청소년 쉼터와 자립관, 아지트(아이들을 지켜주는 트럭)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즐겁게 하고있다며, 작은 걱정은 현재 안나의 집 기간이 만료되어, 새로운 터전으로 건축해 이사해야 하기에 기도와 관심 부탁한다며 강의를 마쳤다.

제8기 나눔CEO최고위과정은 기여 입학제를 도입하여 진행되고 있다. 나눔에 관심 있는 CEO들이 노블리스 오블리주도 실천하고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교류도 가질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운영·교수진으로는 김용진(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 회장)원장, 부원장 윤 현((사)국민성공시대 사무총장, 주임교수 서재균((사)국민성공시대 나눔 홍보대사), 지도교수 강나경(이미지메이킹과행복소통아카데미 대표), 지도교수 김문식(행복경제포럼 상임대표), 지도교수 송창익(한국새생명복지재단 회장), 지도교수 최현숙(사랑의기술 원장) 등이다.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는 지난 2008년 10월에 설립한 법인으로 러브라이스챌린지(사랑의 쌀 기부릴레이), 사랑의헌혈릴레이, 나눔CEO최고위포럼, 휴먼브랜드최고위과정, 대한민국성공대상, 대한민국신창조인대상, 대한민국대표강사, 대한민국명강사, 노블레스오블리주클럽 등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