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윤시원 기자

LG U+, 기업 인터넷전화 가입자 국내 첫 100만 돌파

  • 입력 2011.10.18 14:01
  • 댓글 0

새로운 경쟁의 틀 변화가 가져온 성과

LG유플러스는 지난 2004년 기업 인터넷전화 'U+기업 070'를 출시, 지난해 2월 50만 가입자를 유치한데 이어 1년여만에 1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업 인터넷전화는 사업자·기업 구내 건물에 인터넷전화를 설치해 인터넷회선을 통해 국내전화, 이동전화, 국제전화는 물론 팩스를 무료, 또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가의 키폰 주장치가 없더라도 내선통화, 당겨받기, 돌려주기 등 키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AP설치 지역에서는 이동전화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전국 사업장간은 물론 가입자간 무료 통화 및 문자가 가능하며, 국내 최저요금으로 기업의 통신료 부담을 30% 가량 절감시키고 있다는 것이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현재 국민연금관리공단, 가스안전공사, 조달청, 하나투어, 삼육어학원 등 공공기관 및 기업들이 LG유플러스의 인터넷전화를 사용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기업 인터넷전화 100만명을 달성한 것은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탑재하고 단순한 요금경쟁에서 벗어난 품질 및 고객가치 제고로 경쟁의 틀을 변화시켰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통합커뮤니케이션(UC)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및 다기능 IP 전화기 라인업 역량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기업 인터넷전화에 고화질(HD) 통화 기능으로 생생한 원음 통화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제공하고, 기업 인터넷 전화 구축을 원하는 기업이 고객센터로 기업전화 요금고지서를 송부하면 현장 방문 등을 통해 무료 컨설팅을 제공키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기업 인터넷전화 매출이 지난해 보다 40% 성장한 약 1100억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시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