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창호 기자

13일 DMZ다큐 화제작 '아르마딜로' 특별시사회 개최

  • 입력 2012.04.12 16:05
  • 댓글 0

아프가니스탄 최전선 소대원들의 전투현장 그려

[내외일보=경기] 김창호 기자=경기도와 경기도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엣나인필름과 공동으로 경기도민을 위한 '아르마딜로' 특별 시사회를 13일 메가박스 수원에서 개최한다.

'아르마딜로'는 작년 제3회 경기도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를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된 작품으로, DMZ영화제 앙코르 상영전을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오는 26일 정식 개봉을 앞두고 있는 작품이다. 칸영화제에선 사상 최초로 비평가주간 상을 탄 다큐멘터리로 아프가니스탄의 최전선 아르마딜로 캠프에 배치된 덴마크 소대원들의 파병과 전투현장을 그린 수작이다.

경기도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조재현위원장은 "이 작품은 혈기 왕성한 젊은이들의 성정이 전쟁의 현장에서 어떻게 변화돼 가는지를 극적으로 보여주는 영화다. 100분 이상의 상영시간으로 인해 개막작으로 선정되지 못해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컸던 작품이기도 하다. 감동과 진심이 담겨 있고 극영화에서 볼 수 없는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적극 추천했다

유지태 경기도 DMZ국제다큐멘테리영화제 부집행위원장 역시 "다른 극영화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흥미가 있을 뿐 아니라 완성도 또한 뛰어난 작품이다. 이런 영화를 통해 대중들이 다큐멘터리 영화가 극영화에 비해 전혀 지루하거나 흥미가 없지 않다는 점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특별시사회에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광회 위원장을 비롯한 도내 군 장병, 일반 도민 등이 초청돼 영화를 관람할 예정이다.

특별시사회와 별도로 영화를 보고 싶은 사람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아르마딜로'를 검색해 엣나인필름이 진행하는 이벤트를 참조하면 된다. '아르마딜로' 티저 예고편을 감상한 후 맨 마지막 질문인 '극영화인가, 다큐멘터리인가'에 투표한 자 중 추첨을 통해 오는 17일 대한극장에서 진행되는 시사회에 1인2매씩 초대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http://www.facebook.com/armadillo.kr)를 참조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