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수만 기자

제5회 인천 영어축제 개최

  • 입력 2011.10.21 10:54
  • 댓글 0

22일 서구 당하동인 천영어마을서 열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는 제5회 인천광역시영어축제(The 5th Incheon English Festival)가 오는 22일에 서구 당하동에 위치한 인천영어마을에서 개최된다. 축제 참가대상은 인천시민(학생 및 학부모)으로 입장료는 무료이며, 축제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다. 이번 인천영어축제는 인천광역시 영어마을이 주관하고, 인천광역시교육청이 후원한다.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하는 인천영어축제는 영어 사용 붐을 조성하고  영어 사용이 자유로운 환경 제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07년 영어도시조성을 선포한 이후 매년 열리는 대표적인 영어체험 학습축제로 인천광역시교육청을 비롯한 채드윅국제학교, 서구영어마을, 동구영어교육원 등 7개 기관이 참여한다.

영어축제가 열리는 인천영어마을은 서구 당하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간 1만4천여명의 초등학생이 합숙을 통하여 직업 및 생활체험, 단체 활동 등 영어권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수도권 최고 수준의 영어교육기관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영어권 국가의 원어민강사와 함께하는 특별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고, 다채로운 영어체험을 할 수 있는 테마 영어존 (Design Zone, Food Zone, Science Zone, Play Zone) 프로그램을  통하여, 인천시민 모두가 영어를 더욱 가깝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는 영어체험 한마당이 될 전망이다.

축제 슬로건은 'Passion & Challenge'로 인천시민 모두가 영어와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제도시 글로벌 인천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

김수만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