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수만 기자

인천시교육청, 교원능력개발평가 담당교사 연수

  • 입력 2011.10.21 11:07
  • 댓글 0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동료교원평가 및 학습연구년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교사연수를 개최하였다.

초ㆍ중학교 교원능력개발평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지난 20일 남부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하여 오는 26일까지 강화, 동부, 북부, 서부교육지원청의 지정된 장소에서 순회 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11월에 있을 동료교원평가에 대한 안내 및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학습연구년제에 참여하고 있는 교사를 강사로 하여 사례발표 및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연수에서는 나이스(NEIS)와 연계한 온라인 동료교원평가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현장에서 사례위주로 제공하였으며, 학습연구년제 참여하고 있는 양경희교사의 강의로 학습연구년제가 우수교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및 교원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한 제도로 교원능력개발평가 결과 우수자를 학습연구년제 대상자로 선발하여 1년간 학교업무에서 벗어나 학습과 연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이라고 설명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오늘 연수에서 동료교원평가 진행시의 오류사항을 수정할 수 있었고, 학습연구년제 목적과 취지를 잘 알게 되어 적극 참여하고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시교육청 담당자는 "교원능력개발평가는 교원의 학습지도, 생활지도, 학교경영 등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학교교육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는 만큼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가 중요하다"며 연수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또한, 2012년에는 학습연구년 교사를 30명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수만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