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강삼남 기자

올 가을엔 국화향기 가득한 화순서 만나요

  • 입력 2018.10.23 16:11
  • 수정 2018.10.23 16:12
  • 댓글 0

10월 26일부터 11월 11일까지 17일간 ‘화순국화향연’ 열려

[내외일보=호남]강삼남 기자=10월 26일부터 11월 11일까지 17일간 화순읍 남산공원 일원에서 ‘2018 화순 국화향연’이 개최된다.

‘김삿갓이 머문 국화동산으로’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26일 오후 6시 화순공설운동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개막 축하 공연과 함께 시작된다.

축하공연은 제37회 군민의 날(10월 13일)을 기념하고, 군민 소통과 대화합, 관광객 100만명 유치와 축제 성공을 기원하며 EXID, 러블리즈, 김연자, 태진아, 강진 등 인기 아이돌 및 트롯트, 발라드 등 대중 인기가수들이 대거 출연한다.

지난해 약 50만명에 가까운 방문객이 다녀가면서 대성황을 이뤘던 ‘화순 국화향연’은 올해 역시 오색찬란한 국화의 바다가 5.2ha의 남산공원 일원에 펼쳐지며, 오색 국화 및 억새, 핑크뮬리, 코키아 등 50여만 주의 꽃들과 경관작물 등이 아름다움을 뽐낸다.

특히, 화순군은 국화향연을 전국 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볼거리, 먹거리, 체험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했다.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사연을 소개하고 신청곡을 들려주며 화순 관광지와 맛집을 홍보하는 ‘라디오 국화방송국’을 운영하고 내가 찍은 사진으로 포토엽서를 만들어 넣으면 1년 뒤 받아볼 수 있도록 높이 5m에 이르는 대형 국화 우체통도 제작해 가을의 낭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축제 주제에 걸맞게 ‘김삿갓 방랑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국화꽃 심기’, ‘목재 공예품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국화밭에서 사진 찍는 소품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화관 및 꽃다발을 대여한다.

김삿갓 방랑체험과 목재 공예품 만들기, 국화꽃 심기 등은 체험비가 유료로 변경된다.

관광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일반 캐리커쳐가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웹툰 작가의 캐리커쳐로 변경 운영돼 새롭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액자 포토존 대형 1개소와 소형 4개를 설치하고 중소·사회적 기업 등 지역기업 동참을 위해 기업 홍보관도 운영한다.

올해 두번째로 진행되는 ‘화순 블렌딩 국제 차 문화제’가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에서 열린다.

구충곤 군수는 “화순 국화향연은 국화를 소재로 화순의 명품 농·축 특산물과 주요 문화관광자원을 알려 우리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여러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군민 모두가 힘을 모아 준비한 축제이니, 관광객 여러분께서 우리 화순을 많이 찾아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