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박철원 의원, "복지국장 짧은 재임과 원칙없는 예산편성" 질타

  • 입력 2019.03.20 15:33
  • 댓글 0

 

[내외일보=호남]고재홍 기자=박철원 시의원(보건복지위, 모현·송학동, 오산면)은 20일, 제216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5분발언에서 "복지국장의 짧은 재임기간과 원칙 없는 예산편성에 (집행부에) 반성과 개선방안"을 촉구했다.

박 의원은 "2017년 이후 복지국장으로 취임한 4명 국장 중 재임이 6개월을 넘긴 것은 한 명이고 6개월을 넘지 않는 세 명은 복지국장을 마지막으로 공직을 마무리했거나 마무리할 예정이다"며 "복지국장이 단발성 인사로 진행됐다"고 질타했다.

또한 "시 재정 1/3 이상을 차지하고, 중요한 복지업무 총책을 퇴직 6개월여 남은 분들로 계속 인사는 행정 연속성을 무시한다는 의문이다"며 "지난 회기 중 과장이 대기발령을 받아 공석이 된 체육진흥과는 복지국장 공로연수까지 겹쳐 업무보고를 받을 수 없는 지경이다."고 비판했다.

특히 "복지국은 암발병 장점마을, 낭산 불법폐기물, 환경미화원 정규직전환과 위탁업체 재선정, 미세먼지 등 심각하고 중요한 장기민원이 산적했는데 시장께서 너무 가볍게 보신 게 아닌가"라며 "행정연속성을 보장한 신중한 인사로 시민복지와 안전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시는 의회 본예산 심의 시 심사숙고해 삭감한 예산을, 반성과 대책없이, 추경에 재요구를 반복한다"며 "지난 3년간 반복해 올라온 예산이 40여건에 달하고 선심성 예산에 치중돼 우려스럽다"고 주장했다.

더불어 "의원의 많은 시간과 고민을 거쳐 심의 의결된 본예산안 삭감예산은 '의회존중'이라는 명분은 차치하고라도 삭감경위와 타당성을 인정해 추경 재요구 시 신중을 기하고, 자제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