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박성일 군수, “인재개발원 교육축소 총력 저지”

  • 입력 2019.04.04 15:37
  • 댓글 0

이서면 행정복지센터서 주민반발 의견수렴 등 강력대응

 

[내외일보=호남]고재홍 기자=완주군이 이서면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교육축소는 절대 안 된다며 총력 저지 등 강력 대응에 나섰다.

박성일 군수는 지난 4일 이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윤수봉 부의장과 송영욱 농협조합장, 안중기 이장협의회장 등이 참석해 ‘경기도 5급 승진후보자 자체교육 반대’와 관련한 비상대책회의를 갖고 지역경제 타격과 주민들의 심각한 생계위협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 자리에서는 한정문 부녀연합회장, 김영호 주민자치위원장, 윤택성 지역개발위원장, 서은경 하숙마을 이장 등이 경기도의 지역이기주의를 성토했다.

박 군수는 이날 “지역 균형발전과 교육 통합성 차원에서 경기도 자체 교육계획은 철회돼야 한다. 도, 정치권과 합쳐 경기도가 철회하거나 행안부 차원에서 반려되도록 총력 대응할 것”이라며 “지방 핵심인재 양성 산실인 인재개발원을 이서면에 이전해 균형발전을 꾀하겠다는 정부방침만 믿고 ‘하숙마을’이 조성됐고, 소상공인이 대거 개업한 상태인데 교육수요를 자체 운영하겠다는 것은 국정목표에 위배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군수는 “안호영 의원과 주민들이 강하게 대응해왔다. 더욱 강한 투쟁을 불사할 것이다”라며 “지방공무원 교육 훈련법 시행령 개정 등 근본 해결을 위해 도, 정치권과 합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석인사들은 “경기도가 일부 과정을 자체 교육한다면 연 18억원 지역경제 유발효과가 사라져 엎친 데 덮친 격이 될 것”이라며 “경기도 요구가 반려될 때까지 끝까지 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