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전현민 기자

세종시 문화 재단, 「제3회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사전 참가자 모집

  • 입력 2019.04.09 23:45
  • 댓글 0

어린이, 청소년, 부모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만드는‘책 축제’로 준비

[내외일보=대전/세종/충청] 전현민 기자=세종시 문화 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5.24~25일 개최하는「제3회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를 앞두고 축제를 함께 만들어 갈 시민들을 모집한다.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상상 그림책 ▲어린이 플리마켓 ▲책 읽어주는 할머니 ▲청소년 봉사단 더 리더(The Reader) 등 어린이, 청소년은 물론 조부모까지 다양한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준비 중이다.   

학교별 사전 신청을 받은 ▲상상 그림책은 세종시 관내 14개 초등학교 6백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며, 직접 만든 그림책 작품들은 축제 당일 세종 호수 공원에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5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하는 ▲어린이 플리마켓은 어린이들이 셀러가 되어 다 읽은 책과 장난감 등을 직접 교환·판매함으로써 ‘자원 재활용과 선순환’을 배우는 기회로 삼도록 기획되었으며, 선착순 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책을 매개로 다양한 세대의 소통을 기대하며 마련한 ▲책 읽어주는 할머니에서는 종촌동 도서관 실버 동아리 ‘책따은 - 책 읽어주는 따뜻한 은빛 동아리’ 회원들이  어린아이들에게 ‘눈과 귀로 듣는 이야기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외국어) 그림책 읽어주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도 책 축제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 봉사단 더 리더(The Reader) 20명도 모집 중에 있다.

세종시 문화 재단 김혜옥 사무처장은 “전년도에 비해 다양한 세대의 시민들이 좀 더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많이 준비했다”면서 “책 읽는 세종 어린이 축제를 계기로 책과 독서에 대한 관심이 가족 간 소통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부터 “세종시 어린이 1000명이 100일 동안 100권의 책 읽기”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는 ‘십만양서단(十萬良書團)’은 이미 33개의 세종시 공공·작은 도서관 등에서 3천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 중이다.

축제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 문화 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 또는 문화사업팀(☎044-850-05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