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이한규 기자

중구, 영종국제도시 어르신 여가공간 ‘영마루공원 쌈지놀이터’ 개소

  • 입력 2019.05.09 15:33
  • 댓글 0

[내외일보 =인천]이한규 기자=인천 중구는 오는 16일 영종국제도시에 위치한 영마루공원에 어르신 여가활동 공간인 ‘영마루공원 쌈지놀이터’를 개소한다.
쌈지놀이터는 경로당과 복지관 등 여가복지시설을 이용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장소에 이용 편의 등받이 의자, 프로그램용 전기시설 등 필요 시설물을 정비하고 전통놀이체험, 체조, 각종공예품 만들기 교실, 치매예방 상담 등 어르신이 선호하는 다양한 여가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야외 여가공간이다.
쌈지놀이터는 노인복지관이나 경로당처럼 회원 등록 후 시설을 방문해야 하는 공급자 위주의 복지시스템에서 벗어나 거주지 인근 공원 등에 조성해 원하시는 시간에 자유로이 참여하실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가 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수요자 위주의 복지정책의 시작점이라는 데에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구는 작년 10월 인천 최초로 답동소공원 쌈지놀이터를 개소한데 이어 지난달 4월 자유공원 쌈지놀이터를 개소했다.
이번 영마루공원 추가 개소를 통해 중구 전체의 어르신 야외 여가 공간 확대와 더불어 영종국제도시지역의 부족한 어르신 복지 인프라 구축에도 한 몫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영마루공원 쌈지놀이터 개소로 중구에 운영되는 쌈지놀이터는 원도심권에 답동공원·자유공원 2개소, 영종국제도시지역에 영마루공원 1개소 등 총 3개소가 됐으며 구는 이에 그치지 않고 향후에도 보다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 제공은 물론, 효과성 높은 쌈지놀이터를 연차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