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제대로 알고 복용합시다
‘약’제대로 알고 복용합시다
  • 정철 기자
  • 승인 2019.05.1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찾아가는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내외일보=호남]정철 기자=강진군은 약사회와 함께 찾아가는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실시로 주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8일 군동면 평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전라남도 약사회 소속 강진군 약사회 회원 2명의 강사가 교육 자료를 통해, 약 종류별 보관 및 올바른 약물 복용 방법에 대해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설명하고 개별 건강상담 등을 실시하였다.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은 성전면, 도암면, 강진읍, 칠량면 복지회관 및 경로당 4개소에 대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사는 전라남도 약사회 회원과 강진군 약사회 회원들로 실제 약국을 운영하는 현직 약사로 구성돼 있으며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지난 4월 전라남도 약사회 주관으로 실시한  교육을 이수한 후 현장에 투입되었다.

강진군은 65세 이상 노인층이 전체 인구의 33%를 넘어서는 초고령화사회로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 만성질환 증가로 장기 약물복용으로 인한 건강상의 피해가 우려되고  있어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하다.

서현미 강진군보건소장은 “제대로 알고 쓰면 약, 모르고 쓰면 독이 되듯 꼭 필요한 약을 제대로 알고 복용할 수 있도록 오남용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