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기자

고속/시외버스모바일, ‘편리함’에 ‘간편함’을 더하다!

  • 입력 2019.05.18 07:36
  • 댓글 0

- ‘고속/시외버스 모바일’, ‘스마일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
- 고속/시외버스모바일, ‘스마일페이’로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결제한다!
- 스마일페이로 고속/시외버스모바일 이용하고 적립까지 받자!

[내외일보]이수한 기자=휴대폰 하나면 지갑 없이도 전국 어디든 갈 수 있는 시대모바일 시대, ‘국민 여행 필수 앱으로 등극한 고속/시외버스 모바일‘Ticketless 시대에 이어 현금 없는 시대도 앞당기고 있다.

고속/ 시외버스모바일앱 운영사, 한국스마트카드(대표이사 김태극)는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대표이사 변광윤)과 손잡고 스마일페이(Smile Pay)’를 고속/시외버스모바일에 본격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휴대폰 하나로 전국 어디든 쉽고 빠르게 갈 수 있는 간편 결제, 간편 이동경험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스마일페이란 카드를 한 번만 등록하면 비밀번호나 지문만으로 쉽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신용카드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고 포인트 적립까지 가능하다. 고속/시외버스모바일이 ’One Stop' 모바일 예매/발권을 통해 매표창구 줄서기와 종이티켓 줄이기 등으로 고속/시외버스 탑승문화를 혁신해 왔는데, 이제 스마일페이를 통해 결제영역까지 혁신하게 된 것. 

스마일페이는 모바일(Mobile)환경에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 인증서 설치 없이 비밀번호 6자리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고 간편하다. 

한국스마트카드는 고속/시외버스모바일X스마일페이런칭을 기념하여 520()부터 531()까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고속/시외버스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이 기간 고속/시외버스모바일에서 스마일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1천원을 적립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해 조동욱 한국스마트카드 Mobility 사업부장(상무)고속/시외버스모바일앱에 스마일페이를 적용한 것은 고객 편의에 대한 끝없는 고민의 결과라고 하며, "최근 결제 패러다임이 간편결제로 바뀌고 있듯, 고속/시외버스모바일에서도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더 간편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올해 5월 고속버스모바일이 1,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데 이어 지난 3월 시외버스모바일은 75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국민 여행 필수앱으로 등극했다. 전국 고속, 시외버스 노선 정보 조회 및 실시간 예매, 자유롭고 간편한 예매일자와 시간, 승차권 매수변경 가능, 자유로운 좌석지정 등 간편성편의성이 입소문을 타며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