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폭염 때 야간쉼터 24시간 개방 추진

  • 입력 2019.05.29 15:45
  • 댓글 0

동대문구, 9월 말까지 무더위쉼터 운영

 

[내외일보=서울]이수한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이달부터 ‘무더위쉼터’ 운영을 시작했다.

하루가 다르게 더워지는 날씨에 폭염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시원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발 빠르게 움직인 것이다.

올 9월 말까지 운영 예정인 동대문구 무더위쉼터는 △경로당 134개소 △동주민센터 14개소 △기타(구청 민원실, 복지관 등) 10개소 등 총 158개소다. 어르신들이 방문하기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곳에 마련됐다.

구는 158개소 무더위쉼터를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한다. 폭염 특보 발령 시, 평일·주말·휴일 모두 8개소의 쉼터는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24시간, 17개소는 오전 9시부터 같은 날 오후 9시까지 연장해 운영하며 어르신들의 피서를 돕는다.

무더위쉼터의 자세한 운영 현황은 동대문구 홈페이지(www.dd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무더위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모든 무더위쉼터에 전담 관리책임자를 지정해 관리하고, 무더위쉼터의 불편사항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안전신문고 또는 전화(02-2127-4413)를 통해 신고를 받는다.

아울러 폭염 특보 발령 시,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해 무더위쉼터 운영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한다. 또한, 폭염으로 인한 피해사례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상황파악 및 후속 조치를 위해 재난도우미 비상연락망 구축도 완료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어 무더위쉼터 운영을 일찍 시작했다”며, “어르신들이 무더위쉼터에서 편히 쉬시며 건강하게 무더운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