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기자

‘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교육’ 참가자 모집

  • 입력 2019.05.30 15:11
  • 댓글 0

동대문구, 선착순 50명 모집 중

[내외일보=서울]이수한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양성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우리아이 입시는 우리 손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양성을 통해 학부모들이 대입전형 및 관련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수험생 자녀들에게 알맞은 대입전략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현재 선착순으로 참가자 50명을 모집 중이다. 동대문구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는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 전화(02-2127-5085, 5063)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6월 4일부터 7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 11시, 총 8회차에 걸쳐 동대문구청 9층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 진행된다.

1회차부터 4회차까지는 대학미래연구소 이재진 소장이 ‘대학입시의 기초와 정시모집의 모든 것’을 주제로, △정시 용어의 이해 및 정시 지원전략 △수능채점 결과 자료분석 △정시 대학별 환산점수 연구 등에 대해 강의한다.

5회차부터 마지막 8회차까지는 패스플러스 융합입시연구센터 이용언 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수시모집의 모든 것’을 주제로, △대입전형 구조 개편방안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 △학교생활기록부의 실제 사례와 분석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법 △수시지원 컨설팅 사례 연구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구는 이번 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양성교육을 통해 지역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보다 효과적인 대입 준비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교육에서 배우는 내용이 학부모님들의 자녀 진학지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대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