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미디어교육 미래 짊어질 주인공을 찾습니다”

  • 입력 2019.07.10 16:37
  • 댓글 0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90시간 미디어교육 강사 양성과정 운영
26일까지 대학생, 취업준비생, 경력단절 여성 등 참여자 모집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이충환)가 미디어교육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미디어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5주 과정의 미디어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미디어교육 강사 양성과정은 내달 5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9월 7일까지 총 90시간(교육학 20시간, 미디어 분야 70시간)의 커리큘럼으로 진행한다.

20시간의 교육학 과정은 교육철학 및 교사론, 아동·청소년의 발달과 미디어 등을 교육하고, 미디어 분야 70시간의 교육은 미디어 비평과 법제 및 윤리, 교안 작성, 교육 시연 등 이론과 실습 과정을 진행한다.

센터는 이달 26일까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하며, 모집 대상은 미디어교육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미디어교육 강의 경험자 및 관련 종사자 등이고, 총 25명 내외로 참여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kcmf.or.kr/comc/incheon)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grace25@kcm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참여자 선발 결과는 31일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성과정은 전액 무료로 운영되고, 참여자는 교육 수료 후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주관하는 ‘미디어교육지도사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시청자사업팀(032-722-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