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김상규 기자

부평구, 삼산월드체육관 대형 무더위쉼터 운영

  • 입력 2019.08.01 12:16
  • 수정 2019.08.01 12:17
  • 댓글 0

폭염! 즐기면서 피하세요!

[내외일보=인천]=김상규 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8월 1일부터 14일까지 삼산월드체육관 1층 주 경기장에서 대형 무더위쉼터를 운영한다.

구는 지난 2018년 기록적인 폭염 이후 주민 폭염 대비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인천광역시 시설관리공단 측과 무더위쉼터 운영을 협의하고, 폭염이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8월 초 14일 동안 삼산월드체육관을 무더위쉼터로 개방했다.

삼산월드체육관은 2,300㎡ 면적에 500명 이상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대형 시설로, 쉼터 운영 기간에는 주민 휴식 공간과 놀이 공간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휴식 공간은 대형 TV 시청, 취침 공간으로 구분해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다. 놀이 공간에는 어린이 놀이방, 작은 책방, 작은 전시회 등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건강 상담, 어르신 일자리 상담, 태극권 무료 강좌 등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이번 무더위쉼터 운영을 위해 인천광역시로부터 적극적인 재정지원을 받는 한편, 도담도담장난감월드, 부개도서관에서 장난감과 도서를 기증받았다. 또한, 부평구 보건소와 청천보건지소, 노인인력개발센터, 부평구힐링센터 및 대한적십자 인천지사 등으로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상 지원받았다.

또한,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직접 그린 굴포천 그림 그리기 출품작 전시회(부평의제21)와 예술치료 사람 빛 작품 전시회(오 내친구 상담소) 등 전시 공간을 꾸며놓았다.

구 관계자는 “폭염 취약 계층인 어르신이나 어린이들을 비롯한 주민들이 단순히 더위를 피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준비를 한 만큼, 무더운 여름날 가까운 삼산월드체육관 무더위쉼터를 많이 이용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름철 무더위쉼터 운영 정보는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 홈페이지, 스마트폰 안전디딤돌 앱 또는 부평구 홈페이지 등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나 부평구 안전총괄과(☎ 032-509-636)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