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신남방.신북방국가 유학생 All ways Incheon 투어 진행
인천시, 신남방.신북방국가 유학생 All ways Incheon 투어 진행
  • 최장환 기자
  • 승인 2019.09.20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학생 33명 대상 인천경제자유구역 일원 투어 진행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20일 인천소재 대학에 다니고 있는 신남방.신북방국가 유학생 33명을 대상으로 송도국제도시를 돌아보는 All ways Incheon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말레이시아 등 신남방.신북방국가 유학생들에게 인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애정과 소속감을 느끼게 하여 친인천인이 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투어 일정은 인천경제자유구역 홍보관, 스마트시티 운영센터와 인천도시역사관 견학을 통해 인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볼 수 있는 코스로 진행되었다.

또한 수상택시 탑승으로 송도 센트럴파크의 경관과 송도의 발전상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현재, 인천시에는 4,400여명의 학위과정 및 어학연수 외국인 유학생이 거주중이며, 이중 신남방, 신북방 유학생은 2,600여명이다.

인천시는 도시외교의 밑거름이 되는 유학생들에게 매년 정기적으로 다양한 코스 및 프로그램으로 인천투어를 제공해 유학생활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각 국의 리더로 성장할 이들을 민간 사절단으로 육성해 신남방.신북방국가 교류에 도움이 되게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