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북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청주시-LH, 청주산단 행복주택 공동시행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19.09.27 00:20
  • 댓글 0

-청주산업단지 행복주택 건립사업 LH와 공동시행으로 시너지효과 기대-

 

[내외일보]김주환,기자= 청주시와 LH충북지역본부가 26일 청주산업단지 행복주택 건립사업에 따른 공동시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산단 행복주택은 주거복지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산단 근로자 및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목적으로 건립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청주일반산업단지 내 행복주택 582세대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산단 근로자,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대학생, 고령자 등을 위한 이 주택은 면적이 26∼44㎡ 규모다.

청주산업단지 혁신(구조고도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청주산단 행복주택 건립사업은 총사업비 705억 원의 투자가 계획돼 있는 사업으로 지난 2016년 9월 국토교통부 행복주택 공모에 선정돼 사전 절차 이행을 완료했다.

지난해 2월 기본 및 실시 설계용역을 착수해 진행 중이며, 올해 12월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과 함께 내년 상반기 행복주택 신축공사 착공하고 2022년 말 준공예정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은 한범덕 청주시장, 경지호 LH충북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청에서 열렸으며,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조속한 사업진행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이번 협약을 발판삼아 집 걱정 없는 청주시를 위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또한 앞으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청주산단 행복주택 사업을 추진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