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류재오 기자

남원시 악성 가축전염병 차단 총력 대응

  • 입력 2019.10.20 15:10
  • 댓글 0

아프리카돼지열병·구제역·AI 방역강화

[내외일보=호남]류재오 기자=남원시가 ‘청정남원’을 사수하고자 악성 가축전염병의 유입 차단방역에 더욱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남원시는 최근 경기, 인천 양돈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함에 따라 시의 유입을 막기 위해 가축방역대책본부를 운영하고, 거점소독초소 2개소를 24시간 운영하는 등 관내 모든 축산차량 및 관련차량에 대해 철저히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지난 5일부터는 관내 모든 살아있는 돼지의 타 시도 반출·입을 금지하고(전남제외), 사료에 대해서도 타 시도의 사료는 거점소독초소에서 소독후 관내 차량으로 환적해 농가 공급을 하는 등 외부 유입을 철저히 차단하고 있다.

특히 양돈차량 출입이 많은 도축장 1개소에 대해서는 시 소독차량으로 매일 도축장 주변과 진입로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 남원시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뿐만 아니라 구제역 및 AI 차단을 위해서도 오는 21일부터 3주간 모든 소, 염소 (4만7,155두)에 대해 일제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가금 전 농가에 대해서는 입식전 사전신고 후 가축방역관의 현장 소독실태를 확인 해 입식케 하는 등 방역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가축질병 차단방역을 위해 계속해서 축산농가에 소독약품을 공급하고 있다”면서 “방역태세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서 축산 관계자는 물론 시민 모두의 협조가 필요하고, 축산농가에서도 외부차량·사람의 출입 통제와 자체 소독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