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 아파트 공동체 발전을 위한 토론회 개최

  • 입력 2019.10.28 10:09
  • 댓글 0

- 마을공동체지원센터·아파트연합회의 함께 고민하는 생활문화 -

 

[내외일보]김주환기자= 지난 10월 26일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이하 센터)와 세종시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이하 세아연)는 세종시 아파트 공동체 발전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아파트 공동체 문화에 대해 가장 관심이 있는 두 기관이 협력하여 아파트 간 분쟁이슈를 공동체 활동, 공동체 의식을 통해 해소하고 아파트 문화를 이룩할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아파트는 세종시의 가장 주된 주거형태로 세아연과 센터가 주도적으로 논의한다는 것은 아파트 공동체 문화형성에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세종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주일식 센터장은 전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나온 아파트 공동체활성화 방안, 아파트 간 시설공유, 교류를 통한 공동체 활성화 방안 등 구체적인 내용을 11월 2일 새뜸마을 1단지에서 주민들과 토크콘서트를 통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주민들과 논의를 통해 공감대를 확산할 계획이다.

세종시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는 이웃과 지역의 현안을 함께 고민하는 공동체가 많이 생겨 단지를 넘어 세종시가 하나 되는 마을문화가 형성 되는 것에 이번 토론이 작으나마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하였다.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아파트 주민공동시설의 이용방법 표준안 리플릿 배부, 아파트 간 협약체결을 통한 시설 공유 등 주민생활 편리, 공동체 문화 형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아파트 공동체 발굴 및 공동체 활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공동체지원팀(044-868-3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